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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기가 공항에 접근하기 위한 접근 속도를 규정
항공기 성능은 Airspeace 와 시정에 영향을 받는다
항공기 성능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항공기의 속도 이다
계기접근시 항공기 성능과 공역의 설정에 따라 각각의 카테고리가 설정되어 있다
접근 중 Go around 수행 시 문제가 없도록 설정
Vref 라는 V speed, refference speed 로 근거를 둔다
Vref 이 명시 되어있지 않는다면, 최대인가착륙중량(Certified Maximum Landing Weight) 에서
1.3 x Vso / 1.23 x Vs1g (1g load factor 일때 stall speed)
Vso 및 최대 인가착륙중략은 항공기 등록국의 가 당국에 의해 항공기를 위해 설정한 수치 이다.
속도 범위의 상한선을 초과 하면 높은 등급의 카테고리를 적용 한다.
ex) Categoty A 항공기가 115 kt 로 접근시, Category B 적용
FAA
TERPS 는 threshold speed for 5 Category(Vat, airspeed at the RWY threshold)
Normal landing configuration 에서 적용 된다.
Circling Appraoch speed 와 다르다
Category A : 90 kts or less
Category B : 91 ~ 120 kts
Category C : 121 ~ 140 kts
Category D : 141 ~ 165 kts
Category E 는 military A/C
(90 / 120 / 140 / 165 로 외우자, FAA, ICAO 숫자 동일)
ICAO
ICAO Doc 8168 PANS-OPS Vol 1 에 명시
indicated airspeed 로 적용 한다.
speed range 는 PANS-OPS approach designer 가 airspace 와 obstacle clearance requirements 를 고려 하였다.
Vat / initial approach speed (reversal, racetrack procedure 시) / final approach speed / Circling speed / intermediate missed approach speed / Final missed approach speed 로 나눠져 있다.
Vat Category 는 총 5개 ( A / B / C / D / E )
Vat
A : 91 kts 미만
B : 91 - 120
C : 121 - 140
D : 141 - 165
E : 166 - 2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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